[일본 단체 & 선수 소개] 전일본 프로레슬링 -선수소개 5. 다크 킹덤-

전일본 프로레슬링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군단(=스테이블) 별로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 다섯번째로 전일본 프로레슬링 유일의 악역 군단인 '다크 킹덤 (*'DK'라고도 표기)'의 멤버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2013년에 전일본 프로레슬링 분열사태가 일어난 다음 소속 선수인 시오자키 고KENSO는 의기투합해 군단 'Xceed'를 만들었는데, 2013년 11월 21일 군단 결성 첫 시합에서 KENSO가 시오자키를 배신하며 악역 전환을 했습니다.


그 후 홀로 악역 활동을 하던 KENSO였으나 2014년 1월나가이 미츠야, 미나미노 타케시 등의 멤버들을 더하여 군단 '다크 킹덤'을 만들게 되었고, 현재도 팀을 계속 이어오고 있습니다.


타단체 선수가 다수 속해있는 군단으로, 군단으로서 크게 강하진 않지만 방해공작 등의 악역 플레이에 있어서 현재 전일본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이 팀의 멤버들을 여러 명이 있긴 하지만 그 중에서 지속 참전 중인 레귤러 멤버들만을 한 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주의:

이 글은 일본 프로레슬링계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 가지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하여 부족하더라도 제 개인적 사견도 넣어 간단히 소개해보는 취지로 적었습니다.

그 취지가 글로 잘 전달될지는 모르겠지만 부디 그 점을 생각하시며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2015년 5월 22일 현재까지의 상황을 바탕으로 쓴 글입니다.












KENSO


*191cm, 118Kg

*1974년 7월 25일생

*2004년 7월 24일 데뷔

*주요 기술



뺨 때리기


에이프런 다이빙 보디 어택 (가칭)


스피어


허리끈 공격


플란챠 스이시더


수직낙하식 브레인 버스터


하가쿠레(葉隠)


다이빙 엘보 드롭




다크 킹덤의 리더를 맡고있는 WWE 출신 선수입니다.


본명은 '스즈키 켄조'로 고등학생 때부터 럭비를 시작해 3학년 때는 전국대회 아이치 현 선발, 고등학생 대회 일본 대표로 선발될 정도로 재능을 보였습니다.


추천 입학으로 테이쿄 대학에 진학했지만 학교를 그만두고 1년 후 원래 진학하려 했던 메이지 대학에 입학해 럭비부에 들어갔고, 2학년 때부터 주전 선수로 활동하며 2년 연속 대학 전국대회 우승을 거두고 럭비 잡지에서 독자 투표로 선정한 베스트 15에도 선정됩니다.


졸업 후에는 도카이 TV의 영업부에 입사했으나 퇴사하게 되었고, 1999년 4월에 신일본 프로레슬링에 입단하여 대형 신인으로 주목받고 당시 현장 감독이었던 초슈 리키의 푸쉬를 받게 됩니다.


그것을 증명하듯 데뷔전을 2000년 1월 4일 도쿄돔에서 전년도 G1 클라이맥스 우승자이자 바르셀로나 올림픽 아마추어 레슬링 일본 대표였던 나카니시 마나부와의 시합으로 치룬 그는 데뷔 4개월만에 신예 선수들의 대회인 '영 라이온 배'에서 우승, 2000년도 도쿄 스포츠 선정 프로레슬링 대상 신인상 수상까지 이룹니다.


2001년에는 입단 동기이자 현재 신일본 프로레슬링의 에이스인 타나하시 히로시와 태그팀 '킹 오브 더 힐즈(King Of The Hills)'를 결성하고, 여기에 사사키 켄스케, 블루 울프가 추가로 참가하며 '스윙 로우즈(SWING-LOWS)'라는 군단으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2003년에 초슈 리키가 만든 신생 프로레슬링 단체 WJ 프로레슬링에 이적하게 되었는데, 급료 미납 문제로 인해 8월 21일을 끝으로 단체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에 결혼한 대학 동창생이자 아나운서 미즈노 히로코 (*현재는 '스즈키 히로코')와 함께 미국으로 건너간 스즈키는 TNA에서 스팟 참전을 하다가 WWE와 계약을 맺고 켄조 스즈키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 당초 '히로히토'라는 이름으로 제2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미국에게 복수하는 기믹이 될 예정이었지만, 부인인 히로코가 쇼와시절 천황을 연상시키는 이 기믹을 반대하고 항의하며 본명의 미국식 이름인 '켄조 스즈키'로 데뷔하게 되었다는 뒷이야기가 있습니다.


르네 듀프리와 WWE 태그 챔피언에 오르는 등 일본인 악역으로 활약을 보였지만 계약 교섭의 결렬 및 부상으로 인해 2005년에 해고 당했고, 그 후에는 일본의 허슬과 멕시코의 AAA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특히 AAA에서는 '라 야쿠자'라는 악역 군단의 리더로서 활동하며 존재감을 보였는데, 2010년을 끝으로 AAA와의 계약을 끝내고 일본에 돌아와 메이저 단체인 전일본 프로레슬링과 3년 계약을 맺고 활동하게 됩니다.


2010년 7월 25일에 당시 전일본 프로레슬링의 악역군단이었던 'VOODOO-MURDERS'의 멤버가 되어 링 네임을 본명 KENSO의 스페인어 표기를 영어식으로 읽는 'KENSO'로 바꾸게 되었는데, 더블 니 드롭으로 승리를 거두고 예측불허의 행동을 하는 등 여러가지 의미로 상식을 깨는 캐릭터를 보여주었습니다.


2010년도 세계최강 태그 결정 리그전에서는 KONO와의 태그로 우승을 차지하였으나 악역답지 않은 발언과 행동을 했던 대가로 2011년 1월에 VOODOO-MURDERS 멤버들에게 배신당해 팀에서 축출당했습니다.


이후 선역으로 활동했지만 예측불허의 캐릭터를 바꾸진 않았는데 그 독특한 존재감을 바탕으로 그레이트 무타와의 팀으로 세계 태그 챔피언 획득, 동일본 대지진 복구 지원 자선 프로레슬링 대회 'ALL TOGETHER' 메인 이벤트에서 악역 담당, 전일본 프로레슬링의 새로운 군단 'TEAM 비칫토!' 결성 등 눈에 띄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2013년에는 새롭게 전일본 프로레슬링의 오너로 취임한 시라이시 노부오와 알력을 겪었지만 6월의 분열사태 때 전일본 프로레슬링을 떠나지 않고 잔류했고 계속 소속 선수로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13년 11월에는 시오자키 고와 함께 새로운 군단 'Xceed'를 결성했지만 결성 첫 시합에서 시오자키를 배신하고 악역으로 전환했고, 이전까지 사용하던 붉은 복장을 버리고 검은색 복장을 사용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2014년 1월부터는 악역군단 '다크 킹덤'을 결성하고 활동 중인데, 팀으로서의 강력함은 미묘한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KENSO 개인은 그해 12월에 GAORA TV 챔피언에 올라 전일본 참전 후 첫 싱글 챔피언 획득에 성공합니다.


KENSO는 장신을 바탕으로 호쾌한 플란챠 스이시더를 쓰는 등 신체능력이 생각 이상으로 뛰어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상식을 깨는 분위기를 만들어 눈에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대 선수의 입장을 코너에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링 중앙에서 기다리는 것, 지금은 평범한 기술일지도 모를 더블 니 드롭이나 다이빙 엘보 드롭을 필살기로 사용하는 것, 선역이든 악역이든 상관 없이 허리끈으로 상대의 목을 조르는 공격을 한다는 것, 뺨 때리기를 중심으로 시합을 풀어나간다는 점 등 그의 시합을 보면 그 독특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퍼포먼스나 동작, 말로 관객들의 분위기를 띄우는 것도 능한데, 그런 점 때문에 알게 모르게 팬들도 여럿 있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특이한 분위기를 만들며 활동 중인 그가 앞으로도 어떻게 자신만의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나가이 미츠야
(드라디션 소속)


*187cm, 106Kg

*1968년 11월 10일생

*1991년 8월 1일 데뷔

*주요 기술



나가이 록


마계 슬리퍼


마계 드라이버


육아(陸牙)


하이퍼 니 공아(ハイパーニー空牙)




다크 킹덤의 참모격인 베테랑 선수입니다.


중학생 때 슈퍼 타이거 짐에 입문해 1986년에 입식 격투기인 슈트 복싱 선수로 데뷔하며 격투기계에 뛰어든 나가이는 7전 5승 2패로 좋은 성적을 남겼고, 1989년에 제2차 UWF에서 데뷔하며 프로레슬러 활동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연습 도중에 목 부상을 당해 데뷔는 하지 못했는데, UWF가 3파로 분열되었을 때 UWF 인터내셔널에 이적했으나 다시 이탈하며 또다른 분파인 링스에 자리잡게 됩니다.


1991년 8월에 마침내 링스에서 데뷔전을 치룬 그는 생각보다 두각을 보이지 못하며 후배 선수에게 추월당하거나 부상을 당하는 등 시련을 겪었는데, 1994년에 링스의 책임자겸 선수인 마에다 아키라의 "링스는 프로레슬링이 아니다"라는 말에 "전 프로레슬러입니다"라고 답하며 그의 분노를 사기도 했습니다.


1997년 11월 2일에 펼쳐진 링스의 WORLD MEGA BATTLE TORNAMENT 토너먼트 2회전에서 마에다와의 시합 후 그의 뺨을 때리는 행동을 보였고, 그 후 시합을 하지 않고 1998년 3월에 링스를 떠나게 됩니다.


1997년에는 전일본 킥복싱 연맹의 프로 라이센스를 따내고 킥복싱 무대에서도 활동하고 있었던 나가이는 1998년에 K-1에서도 활동했는데, 1999년부터는 초대 타이거 마스크로 유명한 사야마 사토루가 만든 격투기 단체 '세이켄도(掣圏道)'의 프로레슬링 부문과 격투탐정단 배틀아츠 등의 링에 참전했습니다.


2000부터는 메이저 단체인 전일본 프로레슬링에 참전하여 2001년에 아시아 태그 챔피언 등극, 세계최강 태그 결정 리그전 준우승, 2002년의 자이언트 바바 배 리그전 우승 등의 성과를 남겼습니다.


2003년부터는 신일본 프로레슬링에 악역군단 '마계 구락부'의 멤버로 참전하며 가면 레슬러 '마계 4호'로 활동하기도 했으나 2006년에 신일본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킹스 로드, ZERO1-MAX (*현재는 'ZERO1'), DDT 프로레슬링, 무아 월드 프로레슬링 등 다양한 단체에서 활동했는데, 그러던 끝에 무아 월드 프로레슬링이 이름을 바꾼 '드라디션'과 정식 소속 선수가 됩니다.


드라디션 소속이 되어서도 여전히 다양한 단체에서 활동 중인 나가이는 2014년 1월에 전일본 프로레슬링에 11년만에 참전해 악역군단 '다크 킹덤'의 멤버가 되었고, 2015년 1월에는 생애 3번째 아시아 태그 챔피언에 등극하는 등 악역으로서의 활약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가이는 격투기와 UWF 계열 출신으로서 강력한 타격기를 구사하는 타입이지만, 프로레슬링 다운 기술과 시합 운영도 보여주고 이런저런 역할과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는 상상 이상의 다재다능함이 있습니다.


그런 면을 바탕으로 다크 킹덤의 참모로서 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나가이인데, 베테랑이자 악역으로서 전일본 프로레슬링에서 어떤 존재로 자리잡아갈 것인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미나미노 타케시
(FREE)


*180cm, 86Kg

*1985년 12월 24일생

*2002년 12월 7일 데뷔

*주요 기술



스탠딩 샤이닝 위저드


시카하마 다이너마이트(鹿浜ダイナマイト)


데스밸리 밤


NENJI




다크 킹덤의 레귤러 멤버로 활발히 활약 중인 젊은 선수입니다.


울티모 드래곤의 루챠 학교인 '토류몬'의 9기생으로 입문해 16살 나이로 2002년에 멕시코에서 데뷔했는데, 이는 당시 토류몬 사상 최연소 데뷔 기록이기도 합니다.


일본에 돌아와서는 '토류몬 X' 소속이 되어 군단 '로스 사르셀로스 하포네세스'의 리더로 활동했는데, 지금도 주요 참전 단체이기도 한 도호쿠 지역의 인디 프로레슬링 단체 '미치노쿠 프로레슬링'에서 악역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였습니다.


2005년에는 군단을 해산하고 미치노쿠 프로레슬링의 정점의 타이틀인 도호쿠 주니어 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는데, 2008년부터는 다시 악역이 되며 울티모 드래곤이 이끄는 9인조 악역군단 '구룡(九龍)'의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다른 단체에도 참전하면서 미치노쿠 프로레슬링에서는 구룡으로 활약하던 미나미노였으나 2012년에 군단이 해산되자 구룡 출신 멤버 중 일부가 모여 결성한 군단 '배드 보이'의 멤버가 되어 현재까지 활동 중입니다.


전일본 프로레슬링에는 2014년 1월에 등장해 KENSO, 나가이 미츠야 등과 함께 악역군단 '다크 킹덤'의 멤버가 되었고, 팀의 레귤러 멤버로서 지속 참전하며 2015년 1월에는 나가이와의 태그로 아시아 태그 챔피언에 오르는 성과를 일궈냈습니다.


미나미노 타케시는 악역에 능하지만 루챠 리브레를 바탕으로 한 빠른 동작에 강력한 기술들을 구사하는 타입인데, 경량급이면서도 강렬함을 보여주는 독특한 타입인 그가 13년간 쌓아온 악역으로서의 실력을 메이저 단체인 전일본 프로레슬링에서도 어떻게 발휘할지 앞으로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

전일본 프로레슬링 공식 홈페이지(https://www.all-japan.co.jp/
)

스포츠 나비(http://sportsnavi.yahoo.co.jp)

토네리 일가 공식 홈페이지(http://www.rubbersoul.ne.jp/toneri-ikka/)

자작 GIF 이미지들

덧글

댓글 입력 영역